MUSEUM NEWS

ASPAC (Asia Pacific Network of Science & Technology Centres)
“아시아과학기술네트워크 센터 참가 및 발표”

계룡산자연사박물관 조한희 관장은 6월 19일~ 22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열린 2007 ASPAC 컨퍼런스에 참가하였다.‘지식정보사회에서의 새로운 박물관 관람객을 위한 박물관의 역할’에 대해 발표한 조한희 관장은 이번 참가를 계기로 ASPAC의 새로운 멤버로 활동하게 되었으며, 태국국립과학관과 업무협정을 위한 발판을 다 졌다.

 

ICOM (International Council of Museums)
“국제박물관협의회에 참가 및 발표”

계룡산자연사박물관 조한희 관장 지난 8월 19 일~25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국 제박물관협의회 마케팅 협의회 2007(ICOM MPR Annual Conference 2007)」에 참가하여 “지식기반 사회에서의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Innovative Marketing Strategies for Creating New Fans at the Age of Knowledge)”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게 되었다.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의 관람객을 중심으로 조사 한 설문 자료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이번 발표에 서는 특히, 박물관 경영에 있어서 혁신적인 마 케팅 전략인 Honey Solution(Hanhee’`4S Market Mix Strategies for museums: 박물관 경영을 위한 마케팅 믹스전략)을 발표하여 참가 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국 과학고등학교 교장단 방문

지난 2007년 7월 5일 전국의 과학고등학교 교 장단 30여명이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을 찾았다. 다양한 자연과학 행사와 교육프로그램을 추진 하며 국내, 외 과학커뮤니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자연사박물관인 계 룡산자연사박물관을 찾은 30여명의 교장단은 자연사에 대한 모든 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음 에 감탄을 아끼지 않았으며, 자연과학을 저절로 학습할 수 있는 곳인 만큼 전국의 모든 초, 중, 고 학생들이 꼭 들러야하는 교육의 장이라고 거 듭 강조하였다.

 

서울특별시 교육청 체험학습 우수기관 선정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이 지난 2007년 6월 서울 특별시 교육청 체험학습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서울시 교육청은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이 유치원 초ㆍ중ㆍ고등학생들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 경적인 심신수련의 계기를 통해 자연과학에 대 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불러 일으켜 자연과학 분 야 최고의 과학자가 되고자 하는 웅대한 꿈을 키워주는 과학교육을 실현하고 있어 체험학습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울시 교육청은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 갈‘기 본이 바로 된 어린이 육성’을 당부하였다.

 

계룡산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등록

계룡산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 www.krnamu.or.kr )
급속한 정보사회의 변화에 따라 각종 역기능에 의한 피해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청소년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계룡산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www.krnamu.or.kr)가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청소년 권장사 이트로 지난 2007년 6월 등록되었다. 계룡산자 연사박물관 홈페이지는 자연과학에 대한 다양 하고 유익한 정보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있 으며 이의 적극적 활용이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 관 형성과 건전정보이용 문화 조성의 바탕이 될 것으로 판단되어 선정되었다고 정보통신윤리위 원가 밝혔다.

 
  충남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 511-1 Tel 042-820-7500 Fax 042-825-7525
Copyright(c)2007 Gyeryongsan Natural History Museu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