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명 : Chrysanthemum frutescens
분류 : 국화과
원산지 : 아프리카 카나리아섬
꽃말 : 진실한 사랑 그리고 자유

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 즐비하게 피어있는 이꽃은 마가렛(Margu-erite)또는 마거리트라고도 한다. 높이는 60∼100cm이며 밑 부분은 나무처럼 목질로 되어있다. 꽃은 여름에 피는데, 가지 끝에 두상화(頭狀花:꽃대 끝에 꽃자루가 없는 많은 작은 꽃이 모여 피어 머리 모양을 이룬 꽃)가 1개씩 달린다. 두상화는 지름이 3∼6cm이고 가장자리에 흰색의 설상화가 있으며 가운데 노란 색의 관상화가 있다. 쑥갓과 비슷하지만 목질이 있으므로 나무쑥갓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1930년 8월 21일 죠지 6세의 두 번째 아이로 태어났다. 그녀는 언니인 엘리자베스(영국여왕, 엘리자베스2세)와는 달리 활발한 성격과 자유분방한 사고를 지닌 아이였다. 17세에 공군 조종사 피터 타운젠드를 사랑했지만 영국 왕실의 반대로 결국 앤서니 암스트롱 존스와 결혼 자유분방한 사고를 지닌 아이였다. 17세에 공군 조종사 피터 타운젠드를 사랑했지만 영국 왕실의 반대로 결국 앤서니 암스트롱 존스와 결혼을 하게 된다. 그러나 순탄하지 못한 결혼생활로 1978년 이혼을 하게 되었고 그녀는 16세기헨리 8세 이후, 이혼한 영국의 첫 왕족이 되었다. 그 후 수많은 스캔들과 가십으로 유명세를 떨치게 되었지만 그녀는 공주라는 신분을 망각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고 진실된 삶을 살고 싶었을 뿐이다.
의미 - "팔 난 도마뱀"이라는 뜻으로, 앞발이 뒷발보다
         더 길어서 붙여졌다.
분류 - 공룡(Dinosaur)
       - 용반목(Saurischia)
       - 용각아목(Sauropodomorpha)
       - 브라키오사우루스과(Brachiosauridae)
       - 브라키오사우루스(Brachiosaurus)
크기 - 키 25m, 목 길이16m, 몸무게 약 50톤
분포지역 - 동아프리카와 북아메리카 서부
생존시대 - 쥐라기 후기에서 백악기 초기

기린과 같이 긴 목과, 납작한 주둥이, 그리고 머리 윗부분, 눈앞에 크게 부풀려진 콧구멍으로 인해 초기의 학자들은 브라키오사우루스가 물속에서 이 콧구멍을 통해 숨을 쉬었다고 추정했다.








또한, 보행 시 길고 거대한 꼬리가 끌린 흔적이 없고 뒷다리보다 조금 긴 앞다리의 발자국만 찍힌 화석이 발견되면서 그러한 견해는 한층 더 지지를 얻고 있었다. 하지만 근래는 생체 역학적으로 육지의 보행이 가능하다는 증거와 함께 추가적인 화석증거를 토대로 이들이 떼를 지어 육상에서 생활했으며, 긴 목을 이용하여 높은 가지의 잎을 먹었을 것이란 견해에 좀 더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