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여름, 가을학기 청운과학캠프
미래의 노벨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의 신나는 체험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은 자연의 소중함과 신비한 과학의 힘에 한 발 다가 설 수 있도록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기간동안 몇 차례에 걸쳐 청운과학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총 7회에 걸쳐 2010 여름, 가을학기 청운과학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개인 참가에서부터 단체 참가, 유치원생부터 중학생까지 총 500여명이 넘게 참가했으며, 참가학생들은 담당 선생님의 각별한 주의와 보살핌으로 전 일정을 모두 무사히 마치고 청운과학캠프 수료증을 수여 받았다.
이번 캠프는 특히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생물다양성캠프를 비롯하여 에코맘코리아의 에코캠프, 구리시 장자중학교의 영재캠프, 강원도 양구중학교의 디딤돌캠프와 같이 단체로 참가하여 청운과학캠프 기본프로그램과 더불어 특정 주제의 프로그램을 함께 수행하게 되었다.
청운과학캠프에서는 자연, 환경, 과학분야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과학의 중요성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있으며, 프로그램 수행을 통해 관련분야의 지식 및 정보 습득은 물론 리더쉽, 창의력향상과 자신감 획득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계룡산자연사박물관 캠프만의 특징인 1억 4천 5백만 년 전에 살았던 거대한 청운이 공룡과 함께 하룻밤을 보내는 시간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되고 있다.
청운과학캠프는 다가오는 겨울방학은 물론,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운과학캠프에 참가하여 자연의 경이로움과 신비한 과학의 세계를 체험하고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갈 훌륭한 과학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0 자연과학공모전 시상식
제6회 자연의 소리 경연대회와 제4회 아름다운 동, 식물 세밀화 공모전인 [2010년 자연과학공모전]에 지난 10월 29일까지 약 400여 작품들이 접수되었으며, 10월 31일~11월 2일 동안 1, 2차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어 지난 11월 7일 오후 4시, 계룡산자연사박물관 1층 강당에서 시상식이 거행되었으며 50여명의 수상자가 수상의 영광을 얻는 기쁨을 누렸다.
자연과학공모전은 산업화에 따른 무분별한 자연 파괴로 인하여 잊혀져가는 자연의 소리와 아름다운 동, 식물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전달하는 대회로 환경부 장관상을 비롯하여 교육감상, 정부출연연구기관장상 등 약 50여개의 상과 공식후원이 매년 함께 이루어 지고 있다.
2011년 자연과학공모전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대상수상에 영광을 누리는 주인공이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6회 감·사과의 날“감사하는 삶, 사랑하는 마음 심기”
알알이 영그는 가을 들녘을 보는 것만으로 마음이 풍성해지는 계절,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감사하는 마음, 사과하는 마음을 전하는 [제6회 감·사과의 날] 이벤트를 지난 11월 7일 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서 마련했다.
이번 감·사과의 날에는 사랑의 색상인 붉은색 상의를 입고 입장하는 관람객 뿐 아니라 할아버지, 할머니를 모시고 입장하는 가족들에게 50% 할인된 입장료 혜택을 주었으며 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서 직접 재배한 맛있는 웰빙 과일인 감과 사과를 준비하여 나누어 주기도 했다.
감·사과의 날을 맞이하여 서로에게 사랑하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 사과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에코사이언스 CEO체험캠프(ECO-SCIENCE CEO CAMP)
2011년 겨울학기 청운과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은 노벨과학상을 꿈꾸는 어린이, 청소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2011 겨울학기 청운과학캠프]에서는 참가하는 학생 스스로 자연과학분야의 가상기업 CEO가 되어 기업을 설립함으로써 이루어지는 다양한 과정의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됩니다.
체험캠프를 통해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자연과학분야의 창의적 글로벌 리더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정 :
·43기 | 2011. 01. 08 ~09(1박2일) 80명 ·44기 ㅣ 2011. 01. 15~16(1박2일) 80명 ·45기 ㅣ 2011. 01. 22~23(1박2일) 80명
참가신청 : 계룡산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http://krnamu.or.kr) 새소식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