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문화재단 평생교육대학원]
계룡산자연사박물관 부설 박물관아카데미
자연과학문화예술 최고위과정
Advanced Program for Nature, Science, Culture and Arts
자연과학문화예술 최고위과정은 자연, 과학, 문화, 그리고 예술, 네 분야를 융합하여 미래시대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리더가 되기 위한 전문적 소양을 쌓는 지도자 과정입니다.
자연과학문화예술 최고위과정은 4월과 9월에 개강하며, 학기별 수업기간은 12주를 기본으로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순수과학과 자연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에 대한 강의와 활동을 통한 부가가치의 실질적 고찰을 모색하며 전통문화를 재조명함으로써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자각 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국내, 외 자연과학 및 문화예술에 관련된 주요현장들의 답사와 전시, 공연 관람 등을 통해 본 프로그램의 이해를 한 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고위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경쟁력강화 및 폭 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제6기 자연과학문화예술 최고위과정 수료, 제7기 수강생모집
계룡산자연사박물관 개관 6주년 기념으로 개최된 제6회 청운국제심포지엄과 더불어 지난 10월 26일에는 청운문화재단 평생교육대학원, 자연과학문화예술 최고위과정의 제6기 입학식이 거행되었다.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원광연 원장의“예술&과학”이라는 강연을 시작으로 12월 16일까지 총 13주차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에는 생물다양성, 화석, 영상의학, 21세기 예술과 광고, 바이오매스, 지역문화 활성화, 원자력 항공우주, 현대음악 등의 주요강연이 이어졌으며 더불어 서양요리실습과 안동 선비마을 수련 등 체험강연이 함께 이루어졌다.
내년 4월에는 더욱 더 참신하고 수준 있는 커리큘럼으로 제7기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미래시대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할 한국의 리더 여러분을 초대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