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게 저절로 배우는 청운 과학캠프


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운과학캠프"를 네 차례에 걸쳐 개최했다. 7월 1~2일(5기-호수유치원), 7월 7~8일(6기-성모유치원)에는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부자캠프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7월 27~28일(7기), 8월 2일~3(8기)일에는 초등학생이 개인 자격으로 참가해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자연과학지식도 쌓는 시간을 가졌다.
4번에 걸친 청운과학캠프에는 200여명의 꿈나무 어린이들이 참가하였다. 담당 학예시 선생님들의 자세한 전시 설명을 시작으로 전시실에 숨겨진 보물찾기와 밤하늘에 수놓인 별자리를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자연과학 각 분야의 박사님과 함께 암석과 곤충에 대한 학습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1억 4천 5백만 년 전에 살았던 거대한 청운이 공룡과 함께 하룻밤을 보내는 시간은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자연의 소중함과 신비한 과학의 힘에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갈 훌륭한 인재로 자랄 것을 다짐했다.

청운과학캠프 참석 소감문


안녕하세요. 저는 대전에 사는 5학년 '김효진'이라고 합니다. 저는 청운과학캠프(7기)에 참가한 후 과학에 더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관심을 갖던 분야였기 때문에 '암석탐험'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공부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4학년 때 배운 이암, 사암, 역암을 복습할 수 있었고, 또 5학년 2학기때 배울 현무암, 화강암에 대해 예습할 수 있었습니다. 박물관 주위를 돌면서 그 밖의 돌들을 보고 이름, 특징 등에 대해서 알아보기도 하였습니다. 전시실의 불을 모두 끄고 하는 박물관 이색탐험, 3D공룡영화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수학, 과학을 좋아해서 이과로 진학하려고 하는데 이번 캠프가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과학은 책으로만 배우는 것보다도 본인이 직접 실험해보고, 실생활에 적용되는 예를 찾아가며 공부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청운과학캠프는 좋은 캠프였습니다. 좋은 캠프에 참석하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교육+재미+놀라움+즐거움이 함께하는 생일파티

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서는 생일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특별한 생일파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날, 특별한 곳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세요~!!

 

대  상

장  소

참가비

인  원

: 생일파티를 원하는 전국의 모든 어린이

: 계룡산자연사박물관

: 1인당 2만원

: 15명 ~ 20명

생일파티 이벤트 구성

박물관 전시관람 안내

전망이 좋은 3층 카페테리아에 풍선으로 파티장소 장식

생일 케잌과 맛있는 식사

재미있는 게임과 함께 저절로 배우는 자연과학 교육프로그램

생일파티 사진과 예쁜 앨범

생일을 맞은 어린이에게 박물관에서 주는 특별한 선물

문의사항

대표전화 : 824-4055

학예실 : 824-4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