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자원협력위원회(CCOP)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2006년10월30일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의 1층 공룡홀에서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외국 연구진들과 만찬을 갖는 자리를 만들었다. 작은 음악회와 함께한 standing 만찬에는 이태섭 한국지질자원연구원장을 비롯하여 각계의 중요 인사들의 방문으로 더욱 빛이 났다.

MOU - 중국상해국립기술과학관

계룡산자연사박물관(관장 조한희)은 중국상해국립기술과학관(PAN Zhang관장)과 지난 2006년 10월 25일(수)에 중국상해국립기술과학관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체결은 양국의 우호 증진에 기여할 것이며 한·중 국민간 과학기술문화생활의 질을 높이는 길이 될 것이다.

MOU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계룡산자연사박물관(관장 조한희)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최익수)과 2006년 11월 07일(화)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과학분야의 사업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각종 학술대회, 강연회, 견학프로그램신청의 온라인화 기법 공유, 에너지상식DB자료 공유 등의 다양한 교류를 통하여 과학기술발전을 도모하고 우호를 증진시키는데 힘쓰기로 하였다. 또한 화석연료 사용가능 기간의 제한성과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인해 발생되는 지구온난화 문제 등에 논의하고 에너지의 효율적인 활용기술 개발에 중점사안을 두었다.

MOU - 한국원자력연구소

계룡산자연사박물관(관장 조한희)은 한국원자력연구소(소장 박창규)와 2006년 12월 08일(금) 오전11:30에 계룡산자연사박물관 3층 회의실에서 청운문화재단 이강인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조한희 관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과학 체험 행사를 제공하고 원자력 과학의 발전에 필요한 자료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과학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MOU - 한국기계연구원

계룡산자연사박물관(관장 조한희)은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화영)과 2006년 12월 19일(화) 오후 3:30에 한국기계연구원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조한희 관장은 “과학관으로서의 의미가 큰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의 소속 연구소의 운영 및 전반적인 도움을 고대하며 30여 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기계연구원의 모든 분야의 협력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한국기계연구원 박화영 원장은 “계룡산자연사박물관 방문 후 앞으로 ‘공룡의 로봇화’를 실현해낼 것이라며 한국기계연구원소속 200여명의 박사진의 협력을 독려하여 경쟁력있는 기술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