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

한국한의학연구원 상호업무체결

계룡산자연사박물관(관장 조한희)과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형주)은 2007년 4월 4일(수) 오전 11시 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서 과학 발전 및 대중화를 위한 상호업무협력 협정서를 체결했다.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자연과학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연과학기술 정보교환 등 상생을 위한 장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할 방침이다. 특히,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은 한의학연구원을 바탕으로 한 행사 및 이벤트, 과학 체험 행사를 마련해 전통의학 발전에 함께 기여할 계획을 내세웠다.

계룡산국립공원 상호업무체결

계룡산국립공원(소장 이영석)과 2007년 4월 10일(화) 오전 11:00시에 계룡산국립공원 관리사무소 2층 소장실에서 조한희 관장, 이영석 소장, 청운문화재단 이강인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과학문화, 환경문화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과 계룡산을 테마로 하는 하나의 탐방시스템을 공동으로 기획,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조한희 관장은 이번 협정이 계룡산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종에 대한 풍부한 교육 자료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일반 대중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나라 국립공원 중 단위 면적당 생물종 다양성이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진 계룡산국립공원의 생태계 보존을 당부했다.

충청소방학교 상호업무체결

충청소방학교(교장 정완택)과 2007년 5월 3일(목) 오전 11:30에 충청소방학교 2층 소회의실에서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정을 통해 발전하는 과학과 복잡하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신종의 다양한 위험과 사고에 대처하기 위한 새로운 관점의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조한희 관장은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충청소방학교와 협정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국민의 안전관리 뿐 아니라 소중한 자연환경의 보호와 관리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이 훼손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협연수원 상호업무체결

신협연수원(원장 최광택)과 2007년 5월 4일(금) 오후 5:30에 계룡산자연사박물관 3층 소회의실에서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 날 조한희 관장은 “지역사회 개발을 통해 환경보호 운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신협연수원과의 이번 협정식을 통해 우리 박물관은 신협연수원의 활동과 더불어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