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0.jpg 

(사)한국박물관협회(회장 조한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함께 오는 1월 8일(월) 오후 2시,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2024년 전국 박물관·미술관인 신년교례회』를 열고 박물관·미술관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종규 한국박물관협회 상임고문, 윤성용 국립중앙박물관 관장 등 박물관·미술관계 주요 인사 300여명이 참석하여 함께 축하하였다. 또한, 「박물관·미술관 발전유공 장관 표창」에는 우리나라 박물관·미술관 활성화에 기여한 김대홍 시흥오이도박물관 관장 등 6명, 「박물관·미술관 업무추진 유공 장관 표창」에는 안상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공연예술팀장 등 7명이 선정되었다.

2.jpg1.jpg 

유인촌 장관은 축사를 통해 ” 국,공,사립의 현장 의견에 귀 기울여 살아있는 박물관 정책을 확실하게 추진하겠다. 국립박물관의 유료화 전환과 주1회 휴관일 등 산적한 문제를 하나씩 해결하겠다 “고 밝혔다. 조한희 회장은 “박물관·미술관 발전에 앞장서 노력해 온 유공자에게 모든 박물관·미술관인을 대표하여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해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뉴스는 유튜브를 통해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tZ51tkBnhZ0